삼성바이오로직스가 1.7조원의 수주를 발표하며 올해 누적 수주가 4조원을 돌파했습니다. PER 73을 유지하기 위해 수익성 향상이 필요합니다. CMO 시장에서의 성장을 기대하며 지켜보겠습니다.
(p1) 삼성바이오로직스 살펴 보겠습니다.
(p2) 오늘 좋은 소식 있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1.7조원 수주를 발표했습니다! 올해 벌써 누적 수주가 4조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수주가 계속 매년 늘고 있는게 긍정적입니다.
(p3) 저희는 PER를 안 살펴 볼 수가 없겠죠? 상장 후 PER 추이입니다.
(p4) PER가 73 수준인데, 상장 직후에는 무려 600에 달했습니다. CMO는 기본적으로 생산 전문 사업입니다. 테슬라, 애플 같은 시장 개척 업체는 아니죠.
(p5) PER 73의 의미는 개념적으로는 지금과 같은 좋은 분위기를 73년 유지해야 하는 것이죠. 다행히 분기별 순이익은 순조롭게 상승 중 입니다.
(p6) 이러한 Value가 정당화 되려면, 수주가 급증하거나 또는 이익률이 높게 유지되어야 하는데, 쉬운 일은 아닙니다.
(p7) 그래도 삼성바이오로직스 응원하면서 지켜 보겠습니다. CMO 세상에서 TSMC가 되기를 바래 봅니다. 감사합니다.
Youtube Link - Quarterly Performances
Please allow location access in your device (how to turn on location access)